불교/산 사랑

작약산(김해)

상현/강물 2012. 1. 17. 11:59

작약산    경남 김해시 생림면에 있는 산.   2012.01.15 

 예쁜 손자 손녀들이 여러분에게 세배드립니다.~

 

작약산은 화려한 듯 소담스러운 함박꽃을 뜻하는 '작약'이라는 이름값을 한다. 편안하고 한적함 속에서도 주변의 아름다운 풍광을 즐길 수 있는 '봄의 산'이다. 비록 낮은 산이지만 능선 곳곳에서 바라보이는 낙동강 물 줄기와 무척산 신어산 불모산 등 김해 지역의 산 줄기, 밀양 청도 양산 일대 영남알프스 명산들이 그려내는 산그리메가 무척 아름답다. 또한 맑은 날에는 멀리 지리산과 황매산의 거대한 산 줄기도 어렴풋하게나마 눈에 들어오니 낮은 산이라고 무시하고 넘어가기에는 아까운 산이다. 봄의 들머리에 이른 요즘 조용하게 다녀올 만한 가족 산행지로는 더없이 좋은 산이다. 특히 이 산 정상 부근에는 겨울이면 따뜻한 바람이, 여름이면 시원한 바람이 뿜어져 나오는 풍혈(風穴)이 있어 자연의 신비도 느껴 볼 수 있다. 영하 5도인 날씨에도 안에서 나오는 열기는 15도가 유지된다고 한다. 짧은 작약산 코스만으로 성에 차지 않는 산꾼이라면 인근의 무척산 흔들바위까지 다녀올 수도 있다. 일명 '다이아몬드 흔들바위'로 전국적인 명성을 쌓고 있는 이 바위까지 볼 수 있다면 자연의 신비를 더욱 깊이 느낄 수 있는 산행이 될 듯하다. 무척산 코스중간에 있는 사랑나무 연리지도 볼수 있다.작약산 산행시간은 편안하게 휴식하며 걸어도 2시간 반정도 걸리며  산행 길에는 가랑잎이 융단처럼 깔린 길이다.

작약산 정상입니다.

함박정에서 만어산. 금오산. 천태산등이 보인다.

작약산의 합박정입니다. 산이 제일 싫타는 산림보호 근무자를 만났다.이유는 자신의 건강때문이라고..

날씨가 좋으면 지리산과 황매산이 보이는 곳이다.

창원의 불모산 방향의 풍경입니다.

무척산 방향의 풍경입니다.

우측의 멀리 보이는 산이 영남알프스 입니다.

산행코스 걷는 시간으로 2시간 반 정도이다. 무척산을 겸할 수 있디. 건너 산이 무척산이다.

 

 

경남 관광 길잡이     http://gntour.com/index.jsp 

주남 저수지 철새축제 바로가기 http://junam.changwon.go.kr/main2008/main08_02.jsp

    

새해 福많이 받으세요

 

 

68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