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풍경 사진

봉은사 산책..

상현/맑은강물 2011. 2. 22. 15:22

 

봉은사(奉恩寺, Bongeunsa)          유리 결혼식장.... 시간전에 산책한 곳   2001.02.20

서울특별시 강남구 삼성동의 수도산 기슭에 위치한 조계종 사찰로서, 신라 말기에 창건한 것으로 알려졌다. 봉은사의 창건을 둘러싸고 여러가지 설이 있으나, 분명한 것은 없다. 신라시대 말기 원성왕 10년에 창건되었다는 이야기가 삼국사기에 나와 있으나, 삼국사기에서 언급한 "봉은사"와 현재의 봉은사 간에 관계는 분명하지 않다. 실질적인 봉은사의 시작은 1498년 연산군 4년에 선릉 옆에 있던 견성사(見性寺)를 중창하면서 부터로 보고 있다. 1562년 명종 17년에 현재의 자리로 이전했다고 한다. 처음에 봉은사는 왕릉의 수호와 제례 담당이 주 역할이었으나 조선 후기에 이르러 일반 사찰로 커졌다. 상대적으로 한양 도심과 가까운 곳에 위치하여 왕릉의 수호를 담당하였고, 선종의 으뜸 사찰로서 과거제도 중 승과를 담당하기도 했던 점이 크게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 절은 1939년 대화재와 한국전쟁기간 중에 2차례 대부분의 전각을 소실하는 위기를 겪기도 했다. 특히 한국 전쟁에서 입은 피해가 컸으며 피해를 복구하는데 40여 년이 걸렸다. 1996년 1월 7일에 봉안된 미륵대불이 유명하다. 봉은사의 10년 숙원사업이었던 이 미륵대불은 높이 23m로서 충청남도 논산에 위치한 관촉사은진미륵보다 5m 정도 높다고 합니다. 우리 모두가 나라를 더 생각하고 서로 자비와 사랑이 더 필요..

 

 

 

 

 

 

 

 

 

 

 

 

 

 

 

 

 

 

 

신랑 신부는 비 공개합니다. 처 조카(유리)부부가 항상 행복하길 기원한다..

 

사랑은 오래 참습니다
사랑은 친절 합니다.
사랑은 시기하지 않습니다.
사랑은 자랑하지 않습니다.
사랑은 교만하지않습니다.
사랑은 무례히 행공하지 않습니다.
사랑은 자기 유익을 구하지 않습니다.
사랑은 쉽게 성내지 않습니다
사랑은 원한을 품지 않습니다.
사랑은 불의를 기뻐하지 않고 진리와 함께 기뻐합니다.
사랑은 모든것을 덮어 주며, 모든것을 믿으며, 모든것을 소망하며, 모든것을 견뎌냅니다.
사랑은 영원합니다 (고린도전서 13장 4~8절)

 

좋은 시간 되십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