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세상은 하나이다.

세상을 아름답게 보아라. "고승열전" 만공..

상현/맑은강물 2016. 12. 25. 09:42

세상을 아름답게 보아라. "고승열전" 만공..

수 많은 경전은 다 읽고 이해하시고 수행하기는 어렵습니다.

숭고하신 가르침을 주시고 가신 큰 부처들의 행적으로 배웁시다


세상은 한송이의 꽃이라고 하신 만공대선사.

[야인시대]일제의 불교정책을 비판하는 만공 클릭하세요, https://youtu.be/Gf8xCefdex8

수덕사의 만공스님의 글.

세계일화(世界一花) “어리석은 자들은 온 세상이 한송이 꽃인줄 모르고 있어. 그래서 너와 나를 구별하고, 내것과 네것을 분별하고, 적과 동지를 구별하여 다투고 빼앗고 죽이고 있다. 허나 지혜로운 눈으로 세상을 보아라. 흙이 있어야 풀이 있고, 내가 있어야 네가 있는법. 남편이 있어야 아내가 있고, 아내가 있어야 남편이 있고, 부모가 있어야 자식이 있고, 자식이 있어야 부모가 있는법. 남편이 편해야 아내가 편하고, 아내가 편해야 남편도 편한법. 남편과 아내도 한 송이 꽃이요, 부모와 자식도 한 송이 꽃이요 이웃과 이웃도 한 송이 꽃이요, 나라와 나라도 한 송이 꽃이거늘, 이 세상 모든 것은 한 송이 꽃이라는 이 생각 한 가지를 바로 지니면 세상은 편할 것이요, 세상은 한 송이 꽃이 아니라고 그릇되게 생각하면 세상은 늘 시비하고 다투고 피 흘리고 빼앗고 죽이는 아수라장이 될 것이니라.” 만공스님이 계시던 덕숭산과 모든사찰과 덕숭산길을 두루두루 걷고 참배하고 싶읍니다. 생업을 놓으며 시간내어 한번 가보려 합니다.

경남 창원시 합포구의 저도 비치로드 산책 길. (푸른색 방향표 방향으로 산책함.)

산길을 걸으며 "만공스님"의 이야기를..

구입문의는 BBS불교방송 포교자료팀 02 706-3502~5